의義로써 근본의 은혜에 보답하라!

2010.08.07 | 조회 1846

보은報恩 requital of benevolence


선천에는 도수가 그르게 되어서 제자로서 스승을 해하는 자가 있었으나 이 뒤로는 그런 불의를 감행하는 자는 배사율(背師律)을 받으리라. (道典2:27:6∼7)‘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이니라. (2:28:4) 천지를 믿고 따라야 너희가 살 수 있으니 천지 알기를 너희 부모 알듯이 하라. (태모님 말씀11:114:1) *도통천지보은(道通天地報恩)이니라. (6:128:6)



궁극의 보은은 무엇일까?
보은이란 생명의 근원에 보답하는 것으로 가을개벽의 정신인 원시반본의 가장 근간이 되는 실천 이념이다(도전 측주 5:1:5). 선천 5만년 속에서 얽히고설킨 이해관계를 총체적으로 정리하는 바탕이 된다. 이는 개인과 개인뿐만 아니라 민족과 민족 관계에서도 적용된다. 특히 인간이 받은 가장 큰 은총은 천지부모의 은혜이다. 상제님께서는 가을개벽을 맞아 열매인간이 되어 도통을 실현하는 것이야말로 천지부모에 대한 궁극적인 보은이라고 말씀하셨다.
 
♠말씀명상

以義報本(이의보본) 의로서 근본에 보답하라. (종도사님 말씀)

원시반본의 도의 실천이념 첫째가 보은(報恩)이다. 은혜를 저버리는 것은 인간의 삶이 아니다. (종정님 말씀)
 
♠술어풀이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 :

상제님께서는‘인간으로서 자신이 받은 은덕을 저버리는 불의(不義)한 자는 만번 죽어도 마땅하다’고 하시고 이를‘배은망덕만사신’이라는 개벽율로 경책하셨다. 가을은 온갖 불의를 숙청하여 의(義)의 푯대를 세우는 개벽철이다. 그러므로 인종씨를 추리는 이 가을개벽기에 생명의 열매를 맺으려면 반드시 의(義)로써 근본의 은혜에 보답해야 한다.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천지의 열매,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