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개벽은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가 새로운 시간대로 넘어가는 변화(개벽)운동을 함으로써 우주의 주인이며 삶의 주체인 지상의 모든 인간의 삶의 구조와 정신세계, 문화, 종교, 가치관, 사고방식 등이 전격적으로 바뀌게 되는 인류역사의 대변혁을 말합니다.

이 개벽문제의 핵심이 지금까지의 불교, 기독교, 등의 선천종교와 과학과 철학에서 전혀 풀리지 않고 있는 인생의 모든 의문을 풀어주는 <우주의 1년 문제>로서 이는 한민족 문화의 결론인 증산도의 극히 중요한 기본 내용입니다.


우주1년


개벽문제는 이제까지의 모든 종교와 과학과 어떠한 철학의 원리로도 전혀 해답이 나오지 않는 오늘의 인류와 우리 자신들의 삶에 대한 종합적이고도 대국적인 구원의 해답을 명쾌하게 내려주는 대도의 길입니다.

즉 개벽의 문제는 이제까지 왜 인간은 죄를 짓고, 싸우고 무수한 전쟁과 고통과 부조리속에 갇혀 살아오지 않을 수 없었느냐 하는, 인간의 삶에 얽혀 있는 근원적인 의문에 해답을 내려주고, 나아가서 우주의 신과 역사의 모든 의문과 뿌리를 밝혀주는 대도(大道)의 정상에 얽혀 있는 삶의 최대의 문제인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는 동서문명의 종교와 철학과 또한 한민족 심성속에 약 7천년 전 이상부터 면면히 흘러 내려오는 비전(秘傳)의 도가(道家)의 가르침의 내용을 총망라하여 이 개벽의 문제에 대하여 명쾌한 해답을 내린 바 있는 '이것이 개벽이다'(상/하)와 '증산도의 진리' '개벽실제상황', '천지성공', '생존의 비밀' 의 도서를 참조하고 증산도 홈페이지, 월간개벽 사이트 등을 통해 다양한 자료 등을 인용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본 사이트를 언제 어디에서나 인연이 닿아 방문하신 분들은 반드시 맑고 고뇌에 찬 깨어진 정신으로, 불원간에 다가올 이 엄청난 인류의 크나 큰 고뇌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깊이 인식하고 심각한 문제의식을 가슴에 안고 반드시 수차례 살펴보시면서 기본 진리도서를 꼭 정독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