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천지를 고쳐 새롭게 인류 문화를 바로잡으시는 정음정양의 대도

2010.08.18 | 조회 2493

정음정양(正陰正陽) Equal Yin and Yang


선천은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세상이라. 여자의 원한이 천지에 가득 차서 천지운로를 가로막고 그 화액이 장차 터져 나오려하매 마침내 인간세상을 멸망하게 하느니라. 그러므로 이 원한을 풀어 주지 않으면 비록 성신(聖神)과 문무(文武)의 덕을 함께 갖춘 위인이 나온다 하더라도 세상을 구할 수가 없느니라. (道典2:52)   
앞 세상에는 남녀가 모두 대장부(大丈夫)요, 대장부(大丈婦)이니라. 내 세상에는 여자의 치마폭 아래에서 도통이 나올 것이니라. (2:53:4,7)   
선천에는 하늘만 높이고 땅은 높이지 않았으니 이는 지덕(地德)이 큰 것을 모름이라. 이 뒤에는 하늘과 땅을 일체로 받드는 것이 옳으니라. (2:51)


 
상제님의 종통계승자 태모 고(高)수부님


증산 상제님의 진리는 정음정양(正陰正陽) 사상이다. 선천에는 음양이 고르지 못해 천지가 불균형했기 때문에 여자의 원한이 천지에 꽉 들어찼다. 병든 천지를 고쳐 새롭게 인류 문화를 바로잡으시는 증산 상제님께서는 정음정양 도수를 인사로 실현하는 천지공사를 집행하셨다. 이것이 수부공사이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신명해원공사이다. 선천 억음존양의 질서 하에 쌓여온 여자의 원한을 풀지 않고는 상생의 새 천지를 열 수 없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수부책봉 예식을 통해서 고(高)수부님을 하늘과 땅, 억조창생의 머릿여자로 내세우시고 종통(宗統) 대권을 직접 전수하셨다. 상제님께서 아내에게 종통대권을 전수하신 천지공사는, 지난날 한계와 굴레 속에 갇혀 있던 여성문화를 뿌리부터 본질적으로 일대 혁신하신 일이며 앞으로 인류 역사가 나아갈 비전을 새롭게 방향 지으신 인류사적 대사건이다.
 
증산도의 도조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새 천지 만유생명의 어버이로서, 음양동덕(陰陽同德)으로 합덕(合德)하시어 정음정양의 후천 조화세상을 여신다.
 
 술어풀이


 수부(首婦): 상제님의 종통을 잇는 머리 되는 여자(First Lady)
 태모(太母): 하늘과 땅의 인간과 신명의 머리 되는 여자(Great Mother)


 상제님께서 태모님께 종통을 전수하신 역사적인 뜻:
 ①상제님과 태모님께서 천지부모로서 역사 속에 자리잡음(후천 정음정양의 원리가 인사로 실현)

②수부도수를 종통계승의 근본으로 선언하심(수부를 부정하는 자는 스스로 난법난도자가 되어 죽음의 심판을 받는다)
 
 함께 찾아볼『도전道典』성구말씀


 정음정양 성구 2:51~ 53 2:83 4:59 11:1
 수부 성구 6:2 6:34 ~ 39 6:96 11:20 11:76 11:345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천지의 열매,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