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벽문화마당

시크릿 데일리 티칭, 마음의 힘

2019.04.25 | 조회 872

시크릿 데일리 티칭, 마음의 힘


시크릿 데일리 티칭 소원을 이루어주는 시크릿 습관 365

저자 론다 번 | 역자 이민영 | 살림 | 2015.01.01 | 13,800원 
2007년, 론다 번의 《시크릿》 열풍이 일어났다. 《시크릿》의 메시지는 간단하다. 원하는 것을 그저 구하고, 믿고, 받는 것이다. 꿈을 이루는 과정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보여주었다. 『시크릿 데일리 티칭』은 그러한 열풍을 이어 ‘시크릿’을 ‘습관’으로 만들어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책의 모든 페이지에는 365일 당신의 삶을 바꿔놓을 지혜와 통찰력이 수록되어 있다. 

마음의 힘 (인생의 진정한 목적을 찾아서)

저자 바티스트 드 파프 | 역자 문신원 | 토네이도 | 2014.10.25 | 15,000원
이 책은 영적이면서도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마음이, 단순한 신체기관인 심장 그 이상이라는 매력적인 증거를 흥미진진하게 제시한다. 마음은 이성을 훌쩍 뛰어넘는 지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돈과 건강, 인간관계 그리고 성공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까지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마음의 힘에 눈을 뜨고 늘 깨어 있는 마음을 유지한다면 직관과 의지, 감사, 용서 그리고 사랑과 같은 마음의 특별한 힘들을 효율적으로 가동할 수 있다.


증산도를 신앙하는 사람이라면 진리의 가르침에 따라 늘 감사感謝하고 보은報恩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먼저 진리의 원천이자 도맥이신 대자연 천지일월 부모님과 대조신大祖神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그리고 태사부님과 사부님께 감사의 예를 올립니다. 나아가 멀게는 100년 도운사의 순도자 선령신들께, 가깝게는 선배 신앙인에게 감사를 올리는 일을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나를 이 세상에 내어 주시고 성장시켜 주신 부모님과 아울러 성숙의 진리 증산도를 만나도록 인도해주신 조상 선령님들께도 항상 감사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감사는 신앙의 실천방법이요 신앙 자체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한 사람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천지신명께 감사를 올릴 때 그 순간 무한한 축복이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로 되돌아온다는 것은 모든 깨달은 이들이 도달한 결론입니다. 내 영혼은 물론, 육신의 세포 하나하나한테도 우리가 감사할 수 있다면, 이는 사람의 영靈과 육肉을 더욱 강건하게 하고 성숙한 깨달음의 길로 다가서게 할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감사를 실천함으로써 천지조화성령의 은혜를 더욱 크게 내려 받고 천지부모와 한마음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보은문화를 여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감사하기에 대해 무한한 영감을 전해주는 도서 『시크릿 데일리 티칭』과 『마음의 힘』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저도 이 책의 저자 ‘론다 번Rhonda Byrne’(『더 시크릿』, 『시크릿 데일리 티칭』의 저자)과 ‘바티스트 드 파프Baptist De Pape’(『마음의 힘』의 저자) 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시크릿 데일리 티칭



●당신은 오늘 자연에 감사했는가? 
만약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자연이 없었다면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살 수 없었을 것이다. 자연은 당신이 숨쉴 수 있게 무한한 공기를 주고,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가 살아갈 수 있도록 충분한 물을 만들어준다. 태양이 제공하는 삶의 생산력이 없다면 우리는 생존할 수 없다. 이처럼 대가 없이 주기만 하는 자연을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수천년 전 고대의 지혜는 우리에게 감사에 대한 진리를 말해준다. 모든 종교가 감사에 관해 설명한다. 모든 현인과 구원자는 그들의 말씀에서 감사에 관해 설명한다. 우리의 위대한 선조는 감사를 느끼는 방법을 보여주고 그러한 예시는 우리 역사에서 재조명된다. 아인슈타인이 매일 수백 번씩 “감사합니다”라고 이야기한 것만 봐도 감사의 중요성을 확실히 알 수 있다. 

●당신은 삶이 참으로 아름답다는 것을 점점 깨닫게 될 것이다. 삶을 편하게 해준 모든 사람들의 업적과 발명에 대해서도 감사하게 될 것이다. 오늘 아침에 샤워했는가? 전기를 사용했는가? 직장에 어떻게 도착했는가? 차, 기차, 버스 또는 걸어서? 커피를 사거나 라디오를 듣거나 휴대폰으로 전화하거나, 엘리베이터를 탔는가? 당신은 매일 아주 많은 발명품을 사용한다. 당신은 그것을 당연하다고 여기는가 아니면 감사하며 사용하는가? 우리는 정말 축복 받았다, 진정으로.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라. 당신이 누웠던 침대, 머리 위 지붕, 발 아래에 카펫, 수돗물, 비누, 샤워기, 칫솔, 옷, 신발, 음식을 보관해주는 냉장고, 당신이 운전하는 차, 직업, 친구들에게 감사하라. 당신이 필요한 것을 쉽게 살 수 있는 상점(가게), 레스토랑, 편의시설, 서비스 그리고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전자제품에 감사하라. 당신이 읽는 잡지와 책에도 감사하라. 당신이 앉는 의자, 당신이 걷는 길에게도 감사하라. 날씨, 태양, 하늘, 새들, 나무, 풀밭, 비 그리고 꽃에 감사하라.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단어와 열정적인 감정이 만나면, 삶은 상상 이상으로 좋아진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감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영혼 없이 “감사합니다”라고 하면 어떤 기분이 드는가? 아무 감흥도 느낄 수 없다. 그러나 누군가 마음에 진심을 담아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똑같은 말이라도 진정성이 담긴 감사는 즉시 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에 진정성을 담을 때 그 말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끌어당김의 법칙을 사용하려면 아주 쉬운 이 방법을 참고하라. 매일 밤 자기 전에, 그 날의 좋았던 순간을 마음속으로 회상하고, 그 순간에 대하여 진정성을 담은 감사를 표현하라. 다음 날에도 그렇게 생각하라. 세상이 놀랄 만하고 즐거움과 사랑으로 가득하다고 생각하면, 좋은 일들이 당신에게 일어날 것이다. 삶에서 최고의 날이 될 것이다. 아침에 잠에서 깨어 일어나기 전에, 원하는 것을 다시 한번 외치고 당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하라. 

●삶을 빠르게 변화시키려면, 당신의 에너지에 감사를 활용하라. 당신의 에너지를 감사로 바꿀 때 삶에서 기적을 보게 될 것이다. 재빨리 무언가를 바꾸려면 변화할 때까지 매일 100가지씩 감사한 일을 적으라. 그리고 감사를 ‘느끼라.’ 감사의 말을 전하는 그 느낌이 바로 당신의 힘이다. 

●인생을 완벽하게 바꾸는 데 작용하는 가장 불가사의한 단어가 있다. 당신의 입에서 이 단어가 나오는 순간, 행복과 즐거움이 찾아올 것이다. 이 단어는 당신의 인생에 기적을 가져다주고 부정적인 성향을 없애주며, 모든 것에서 풍요로움을 가져다준다. 이 단어가 진실하고 완전하게 표현됐을 때 우주의 모든 힘은 당신에게 모든 것을 가져다줄 것이다. 당신과 행복 그리고 미래 사이에는 이 단어가 있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삶의 모든 부분에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에만 관심을 가질 뿐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를 느끼는 것을 잊어버린다. 감사하는 마음 없이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한다 해도 그 어떤 것도 성취할 수 없다. 왜냐하면 당신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를 느끼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당신은 불쾌한 마음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당신의 주파수를 감사함에 맞추고 상황을 주도하라. 


●더 행복하고 좋아지려면 세상의 진리가 삶 안으로 들어가게 하라. 주변을 돌아보고 지금 이곳에 있는 좋은 것에 감사하라. 지금 이곳에 존재하는 것과 주변의 아름다운 것을 찾아보라. 불만은 삶을 행복하게 만들지 못한다. 불만은 현재를 만들 뿐이다. 하지만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는 더 행복하고 나은 미래를 당신에게 가져다준다. 당신은 매력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감사는 또 다른 감사를 낳는다. 

●어떤 것에 감사를 느끼는 것, 감탄하는 것 그리고 애착을 느끼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애착은 약간의 두려움(잃어버릴 것에 대한 두려움이거나 애착을 느끼는 것을 갖지 못할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지만 감사와 감탄은 순수한 사랑의 표현이다. 당신이 원하는 무엇인가가 있다면, 애착은 멀리 던져버리고 감사한 마음과 감탄만 가지라. 만약 당신이 원하는 무엇인가를 얻지 못할까봐, 또는 당신이 가진 무엇인가를 잃을까봐 두려워한다면 그때 애착의 감정이 일어난다. 애착을 없애기 위해서는 당신이 느끼는 두려움이 사라질 때까지 스스로 감사하고 감탄하라. 

●감사는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도 강력한 방법 중 하나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감사하게 된다면, 당신이 어디에 있든 관계없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과 당신이 하는 모든 행동을 자석처럼 끌어당길 것이다. 사실상 감사 없이는 아무것도 바뀔 수 없다. 당신의 삶은 당신이 감사하고 감사한 마음을 느끼는 만큼 바뀐다. 만약 감사하는 마음이 작다면 당신의 삶에는 작은 변화만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감사하는 마음이 크다면 당신의 삶에는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모든 것에 감사하라. 그러면 당신 안에 거대한 욕망의 불꽃이 일어날 것이다. 그 열정의 불꽃은 당신을 더 강하고 더 결단력 있게 만들 것이고, 그로 인해 당신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당신이 오늘 만나는 사람들 모두에게 적어도 한 가지씩은 감사의 말을 하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다면 더 좋다. 하루를 시작할 때 당신의 기분이 어떠한지 살펴보라. 하루를 마칠 때 당신의 기분이 얼마나 대단한지도 느껴보라. 일주일 중 하루를 감사의 날로 정하고 거르지 말고 매주 실행해보라.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라!

●진심으로 느끼지 못하는 감사는 단지 ‘말’에 불과하다. 당신이 감사의 힘을 진실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음속 깊이 그 감사를 느낄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감사의 강력한 힘이다. 

●더 많이 더 깊이 감사를 연습하라. 당신이 더 깊게, 진심으로 감사할수록 당신이 가는 곳마다 더 많은 행복이 찾아오리라. 매일 매순간 감사를 연습하면 당신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라. 

●단 하루라도 좋은 일을 찾는 일, 당신 안의 좋은 감정을 찾는 일, 기도, 감사, 축복 없이 보내지 말라. 삶에서 그것을 이루라. 그러면 삶은 완전히 경이로운 일로 채워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비판적인 사람이라면 고마워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만약 당신이 비난하거나 불평하거나 긴장하거나 조급하거나 나쁜 기분에 휩싸여 있다면 그 역시 당신은 고마워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감사는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당신이 누릴 삶과 변화가 사소한 것들 때문에 방해받고 있지 않는가? 

●만일 단점을 가진 가족과 갈등을 겪고 있다면 그 사람에게 감사한 점을 적어보라. 그리고 그 감사함을 갖게 한 그들에게도 감사해야 함을 기억하라. 이 역시 당신에게 주어진 선물이기 때문이다. 감사에 모든 힘을 집중하다보면 주변의 부정적인 면을 줄이는 동시에 당신의 삶에 긍정적인 사람을 끌어들이게 될 것이다. 자신을 감사의 주파수에 놓아두라. 끌어당김의 법칙은 당신 주변을 긍정적인 사람들로 둘러싸게 할 것이다. 

●아름다운 감사의 마음이 가득하면 당신은 베풀기를 원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것을 당신의 삶으로 받아들이면 당신은 감사하게 될 것이고 당신은 하루에 베풀 기회가 많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당신은 항상 기쁨, 사랑, 물질, 감사, 칭찬, 친절을 베풀 것이다. 당신은 직장에서, 인간관계 그리고 낯선 사람에게까지 최선을 다해 베풀 것이다. 당신은 진정한 감사의 순간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베푸는 자’가 될 테니 말이다. 참된 감사를 아는 사람은 결코 다른 곳에 에너지를 쏟지 않는다. 

●감사를 느끼는 모든 것을 적어보면, 당신은 더욱 감사하게 되고 놀라움의 나날은 계속될 것이다. 기운은 더욱 강해져 살아있음에 기쁨을 느낄 것이며 가는 곳마다 즐거움을 전할 것이다. 또한 만나는 사람들마다 긍정적인 기운을 주게 될 것이다. 만약 그러한 삶을 산다면 원하는 모든 것은 당신이 요청하기 전에 올 것이다. 

●감사의 힘과 마법을 이해하려면 직접 경험해봐야 한다. 왜 매일 100가지의 감사한 일을 찾으려 하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매일 감사를 실행한다면 감사가 당신의 천성이 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이 일은 당신의 삶에 있어 가장 위대한 시크릿 중 하나를 알려줄 것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를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모든 것에 감사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은 다른 어떤 것도 요청하지 않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미 그들은 요청하기 전에 받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감사의 힘이다. 
마음의 힘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
감사하기는 마음과 연결되어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될 또 하나의 부분이다. 마음과 연결되어 살아가노라면 감사한 마음이 저절로 우러날 것이므로. 

●닐 도널드 월쉬Neale Donald Walsch
감사하기는 모든 것을 바꾸는 태도다. 이런 이유로 감사하기를 진정으로 강력하게 사용하길 원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난 뒤가 아니라 그 전에 감사하라고 일러주고 싶다.

●마시 시모프Marci Shimoff
무조건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뇌를 촬영한 사진을 보면 실제로 뇌활동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활발하며, 더 지적이고 창의적으로 변모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더 자주 감사하고 더 많은 사람을 용서할 때 우리의 지성은 발전한다.

●하워드 마틴Howard Martin
아주아주 간단하다. 더 많은 것에 감사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는다. 고마움은 마음과 관련한 느낌이다. 감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마음의 지성에 접근해야 한다. 특히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더욱 그렇다. 삶이 힘겨울 때 감사할 만한 무언가를 찾으면 아주 빨리 에너지를 옮기기 시작하여 골치 아픈 문제를 넘어서고 금세 기운을 차리며 다른 차원에 들어서게 된다. 그러다보면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뤼디거 샤헤Ruediger Schache 
감사하는 마음, 인정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일은 신께 사랑을 보내는 일, 우주 밖으로 사랑을 보내는 일과 같다. 감사는 마음을 여는 일이다.

●스스로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을 가져라. 그러면 삶은 더 크고 긍정적인 차원으로 옮겨갈 것이다. 감사할 만한 일을 더욱 잘 인식하고, 아름다우며 사랑할 만한 일을 삶에 더 많이 받아들이기 위해 감사일기를 써보라. 매일 감사한 일을 적어도 다섯 가지씩 적어보는 것으로 시작하라. 감사히 여기는 마음을 규칙적으로 기록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행복하고 그 행복이 더 오래 지속된다. 감사일기를 꾸준히 쓰는 일은 어떤 치료법이나 항우울제보다 효과적이다. 감사하기의 두 번째 단계는 실연을 당하거나 직장을 잃는 등 크게 낙담한 일, 사랑하는 이의 죽음처럼 크나큰 슬픔이나 비극적인 일 앞에서도 감사할 줄 아는 것이다. 이런 마음은 새로운 삶을 위한 길을 열어준다. 질병, 장애, 혹은 끔찍한 상실과 같이, 살면서 겪을 수 있는 가장 나쁜 일과 마주했다 하더라도 언젠가는 새로운 이해, 새로운 연결 그리고 새로운 관계가 찾아온다. (정리 이성호)

ⓒ 월간개벽.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29개(2/5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