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명을 물려준 조상祖上은 곧 하느님! 

2010.06.28 | 조회 2095


"증산도 근본사상은 우주원리가 인문 속에 이념화된 것이다.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때의 정신, 가을개벽이라는 천리의 시간정신에 근본을 둔 것이다. 그러므로 편협하거나 편향된 이념이 아니라 종교와 인종의 벽을 초월하는 보편적이면서도 근원적인 통합과 조화의 이념이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지금은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니 혈통줄을 바르게 하라. (道典7:17:3)
너희에게는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 너희는 선령을 찾은 연후에 나를 찾으라.(7:19:1~2)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중생들을 그릇 인도하면 천지의 원 주인도 자리를 잡지 못하느니라!”하시며 환부역조(換父易祖)의 큰 죄를 호되게 꾸짖으시니라. (5:18:5)



원시반본이란 무엇인가?

원시반본(原始返本)seeking out and returning to the origin


‘처음을 살펴서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이는 봄 여름의 분열 발전한 만물이 가을을 맞이하여 수렴 통일하는 정신을 말한다. 가을이 되면 초목이 더 이상의 성장을 멈추고 줄기, 가지, 잎 등의 모든 수액을 모아 뿌리로 돌아가 마침내 열매를 맺어놓는 것을 생각해보자. 원시반본이란 자연의 성숙원리요 역사의 성숙원리이며 생명 구원의 절대정신이다.
 
제 모습을 찾는 것이다“곡식을 심으면 봄철에 싹이 트고 여름철에 커서 가을되면 제 모습을 찾는다. 원시로 반본한다는 것은‘근본으로 돌아간다, 제 모습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말이다. 원시반본이라는 게 제 모습을 찾는다는 소리다.”(종도사님 말씀)“원시반본! 이것이 이번가을개벽기 뭇 생명의 제1과제이며 삶의 궁극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원시반본은 후천개벽의 절대정신이기에, 영원히 죽느냐 영생하느냐 하는 길흉의 열매를 맺게 된다.”(종정님 말씀)
 
♠ 환부역조(換父易祖) : 자신의 조상과 국조(國祖)를 바꾸고 부인하는 모든 행위. 즉 성(姓)을 바꾸거나 조상 제사를 거부하며 타 민족의 민족신을 하느님으로 믿는 행위 등을 말한다. 이는 제 뿌리인 조상을 부정하는 큰 죄악이다. (도전각주 7:17:4)
 


 



 ♠ 함께 찾아볼『도전(道典)』성구말씀
 혈통의 뿌리 2:26 7:19 / 민족의 뿌리 5:347 5:332
 인류문명의 뿌리 2:27 1:6 / 도통의 뿌리 7:75 7:7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천지의 열매,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