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人이 천지天地와 함께 새롭게 태어난다!

2010.06.28 | 조회 2007
현하의 천지대세가 선천은 운運을 다하고 후천의 운이 닥쳐오므로 내가 새 하늘을 개벽하고 인물을 개조하여 선경세계를 이루리니 이때는 모름지기 새판이 열리는 시대니라. 이제 천지의 가을운수를 맞아 생명의 문을 다시 짓고 천지의 기틀을 근원으로 되돌려 만방萬方에 새 기운을 돌리리니 이것이 바로 천지공사니라. (道典 3:11:3~4)

 
후천개벽(後天開闢)이란 무엇인가

선천개벽을 통해 만물이 태어나고, 후천개벽을 통해 만물이 성숙해 열매를 맺는다. 지금은 우주 천지가 선천 양의 시대에서 후천 음의 시대로 바뀌는 환절기이다. 후천개벽은 생명의 성숙, 통일을 이루는 과정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일체의 구태(舊態)를 벗어야 하는 과제를 수반한다.

따라서 증산 상제님께서는 삼계대권의 조화권을 직접 쓰시어 천지의 자연질서와 인간의 문명질서를 개조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 1901—1909년)를 행하심으로써 천지와 더불어 인간과 신명을 동시에 구원하는 전대미문의 후천 대통일문명을 여셨다. 이로써‘성사재인’(成事在人)하는 후천 새 세상의 도수가 시작되었다.

 
자연과 인간, 문명이 다시 개벽된다

[후천개벽의 3대 관문]

자연개벽 천체 운행궤도가 타원형에서 정원형으로 바뀌므로 시간질서가 성장분열에서 수렴통일로 전환한다.


문명개벽
역사 속에 쌓여온 상극의 원한이 폭발, 해소되어 상생과 조화의 한가족 문명으로 들어선다. 

인간개벽
인간의 신성이 활짝 열리는 만사지(萬事知) 도술 문화가 꽃피고 인간이 천지를 경영하는 위대한 존재로 비약한다.
 



♠ 함께 찾아볼『도전(道典)』성구말씀

자연개벽 2:73 4:152 / 문명개벽 2:150 7:8 / 인간개벽 2:41 8:35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네이버 밴드 구글+
공유(greatcorea)
도움말
사이트를 드러내지 않고, 컨텐츠만 SNS에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천지의 열매, 인간